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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5주차 크리오션 SEO 리포트] 구글(Google)과 얀덱스(Yandex) 새로운 알고리즘 출시

구글, 페이지 레이아웃 알고리즘 제재 시작

: 구글(Google)이 광고를 과하게 실은 페이지에 대해 패널티를 주기 시작함

구글 페이지레이아웃 알고리즘

이미지 출처: Tech Acid

• Page Layout algorithm은 너무 많은 광고로 인하여 유저가 페이지 콘텐츠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사이트를 걸러내기 위함임
• 매뉴얼이 아니고 자동적으로 작동한다고 함
• 구글 크롤링 이후 바로 순위 등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과다한 광고를 실은 사이트/페이지는 수정할 필요가 있음 – John Mueller of Google –

 

Yandex(얀덱스), 새로운 알고리즘 ‘Palekh’ 런칭

: 러시아 최대 검색엔진인 얀덱스(Yandex)가 새로운 알고리즘을 출시함

얀덱스 알고리즘, Palekh

이미지 출처: Palekh/긴꼬리 불새. Pinterest

롱테일 쿼리(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 향상이 목적

 롱테일 쿼리는 오늘날 ‘음성 검색’에서 자주 발생함

• Palekh, 러시아의 유명 도시 이름이자 긴 꼬리를 가진 불새 이름 (긴 꼬리=롱테일)

• 인공지능 알고리즘인 구글(Google)의 RankBrain과 유사 (기술 측면에선 서로 알지는 못함)

 

뉴럴 네트웍스

이미지 출처: Computer Sciences User Pages

 

: Palekh의 특징

• 1,500가지 순위 요소를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 (뉴럴 네트워크: 뇌의 신경망과 유사하여 스스로 학습을 한다)

• 이를 통해 특정 단어가 없어도 쿼리(검색어)와 문서 간의 관계 이해를 학습함

• 수 백만개의 쿼리를 약 300개 그룹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300개 개별 공간에 저장

→ 모든 문서는 고유의 벡터 공간을 갖게 됨 (벡터: 크기와 방향이 정해지는 양)

→ 일정수의 쿼리와문서가 서로 가까운 공간에 있게 되면, 그들은 서로 연관성이 있다는 뜻임

• Palekh 알고리즘은 ‘머신 러닝’을 사용한다고 함 (머신 러닝: 컴퓨터 스스로 학습하여 발전해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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