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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구글(Google), 크로스 디바이스 리타겟팅 출시 소식

구글(Google), 크로스 디바이스 리타깃팅(retargeting) 런칭

Google cross device retargeting

이미지 출처: Search Engine Land

 

구글(Google), 로그인 한 유저 대상으로 모든 기기에서 리마케팅이 가능해짐

• 현재, 모바일 폰으로 사이트를 방문한 유저가 동일 사이트를 데스트탑으로 재 방문시 리타겟할 수 없음

• 구글(Google)이 모바일 기기 ID 및 쿠키를 이용하여 리타겟이 가능하도록 고안함

GDN(Google Display Network: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DoubleClick Bid Manager(더블클릭 비드 매니저)를 통해 모든 디바이스, 앱, 웹 사이트에 대한 리마케팅이 가능해짐

 

‘전환’이 PC에서 시작해서 모바일 기기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음

이러한 갭(격차)을 줄이려는 마케터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보임

 

• 광고 타겟팅 기술의 선두자인 페이스북(Facebook)을 근소하게 추격하는 변화라고 함 

                → 수 개월 안으로 전세계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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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Search Engine 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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