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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Tips] 2016년 검색엔진최적화(SEO) TOP5 요소

2016년 SEO TOP 5 요소

• 초기 SEO는 Title tag, keyword, backlink 가 주된 요소로써 비교적 단순했음
• 최근엔 브랜드, UX, 시멘틱 검색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아지는 추세임
• Google은 매일 평균 2회의 알고리즘을 적용한다고 함

2016년도 구글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5가지 주요 요소를 살펴보겠음

¤ 표 보는 법: 세로축(요소), 가로축(구글 검색 순위)

 

1. 콘텐츠

: 콘텐츠의 길이(양) 중요

seo factor, contents

 

: 콘텐츠의 주제 및 권위 중요

seo factor contents

√ Key insight: 단일 주제에 대하여 깊이 있게 어느 정도 길이 이상으로 작성해야 함

 

2. 링크(백링크)

: 예전 같지 않지만 여전히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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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y insight: 스펨, 어뷰징이 아닌 정상적인 외부 링크 확장이 중요

 

3. 타이틀 태그(Title tag)에 키워드 덜 중요

: 시맨틱(Semantic) 검색 기술력으로 구글(Google)은 페이지 주제를 키워드 매칭 없이도 파악이 가능함(Context)

: 키워드 포함이 여전히 중요하지만 불필요하게 억지로 사용할 필요는 없음

seo factor, Title tag

ex. “best whey protein powder” 검색 시 상위 4개 검색결과 중 이 키워드를 정확히 포함하는 것은 단 1개임.

SERPs of Google

√ Key insight: 타이틀(Title)에 키워드를 억지로 포함시키려 하지 말고, 콘텐츠를 요약적이며 클릭을 유도하도록 작성

 

4. 사이트 속도(Site speed)

: 큰 차이는 아니지만 같은 조건일 때 로딩 속도가 빠른 사이트가 상위 등록 될 가능성이 높음

seo factor, site speed

√ Key insight: 구글(Google)의 PageSpeed Insights 를 통해 사이트 속도 관련 보완점을 체크함

 

5. 이탈률(Bounce rate)을 줄일 것

: 랭킹 요소중 사용자 경험의 표시(이탈률, 체류 시간, 클릭률)들을 확인해야 함

: 사용자 경험 신호의 수치가 구글(Google) 랭킹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짐

seo factor, bounce rate

√ Key insight: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것. 콘텐츠가 좋으면 이탈률은 낮아지고 SEO에 순영향을 주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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