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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3주차 크리오션 SEO 리포트] 구글(Google), 거슬리는 틈새 광고 엄중 단속

: 모바일 페이지 접속자에게 불편을 주는 UX에 대해 패널티를 줄 것이라고 강조.

: 팝업창이 Google 검색엔진최적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의견은 일반적이었지만 공식적인 발표는 처음임

 

• Google은 ‘거슬리는 틈새광고(팝업)’에 대해 2017년 1월 10일부로 엄중 단속할 것이라고 밝힘

• 이런 광고는 화면이 협소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에게 불편함(UX 등)을 주기 때문임

• 이에 대한 제재로 순위를 하락시킬 것이라 함

 

  • 안 좋은 예시: 콘텐트 접근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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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메인 콘텐트를 가리는 팝업
  2.  메인 콘텐트를 보기 위해 일일히 제거해야 하는 것
  3.  콘텐트가 접히는 면 위에 있는 듯 하나, 실제로는 그 뒤에 있는 형태의 레이아웃

 

  • 괜찮은 예: 적절한 영역과 컨트롤이 가능한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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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법적 의무에 의한 팝업창: 쿠키 사용 또는 성인 인증 등 고지
  2.  공개적으로 인덱스 불가한 경우의 ‘로그인 창’
  3.  화면 공간에 적절한 크기와 쉽게 해제 가능한 팝업

 

Google의 정책을 떠나,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의 만족스러운 경험(User Experience)을 위해서라도 교묘한 방식의 광고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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